사용자

노무자문

근로계약서, 취업규칙과 같은 규정정비는 물론 통상임금산정, 연차휴가 등과 같은 기업이 직면한 노동관계법령 제반문제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한 해결책을 드립니다

노동관계법령 제반문제에 직면한 실무자들의 어려움을 빠르게 해결합니다.

고용지원금 신청

고용보험에서는 실업급여, 육아휴직급여 등 근로자를 위한 제도뿐만 아니라 고용유지지원금, 고용창출지원금, 고용안정장려금과 같은 기업을 위한 제도 또한 마련하고 있습니다. 다만 현황에 맞는 지원금을 찾아 신청하는 것은 해당 기업의 몫입니다.

복잡해보이는 지원금 제도, 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지원금을 제시하고 신청에서 수급까지 함께합니다.

산재/고용보험료 경감신청

근로복지공단에서는 산재보험료율을 정할 때 주로 ‘사업자등록증’상 업종 확인에 그치는 것이 현실입니다. 산재보험료가 기업의 ‘실제’업종에 맞게 부과되고 있는지 확인하여 과잉부과가 되었을 경우 업종 변경신청을 하여 향후 납부할 보험료는 경감받고, 지난 3년간 납부한 보험료 차액은 반환받을 수 있습니다.

산재보험 업종 변경과 각종 보험료 경감제도를 통해 기업의 산재/고용보험료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립니다.

노동위원회 사건

요즘 시대의 근로자들은 자신이 처한 노동문제에 대해 손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이에 따라 부당해고, 징계, 부당노동행위, 차별시정 등에 대한 구제신청을 어렵지 않게 제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근로자에 대한 기업의 의사결정이 존중받도록 함은 기본이고 절차진행에 있어 담당실무자와 양방향으로 원활히 소통하는 것을 우선으로 합니다.

기업이 원하는 방향으로 절차를 이끌어가기 위담당실무자와의 원활한 소통을 최고가치로 여깁니다.